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완벽정리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완벽정리

윈도우7 혹은 8.1버전을 사용하는 분들은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 하라는 알림메세지가 뜨는게 참 귀찮은데요. 혹은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유저분들은 아직 운영체제가 불안하여 업데이트시 부팅이 되지 않는등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두가지 버전 모두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10 사용자는 업데이트를 끄기 위해서 좌측 하단의 Windows 검색 입력창에 '서비스' 를 입력해주세요.

 

그럼 위와같이 팝업창에 서비스 데스크톱 앱이 목록에 나올텐데요. 서비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서비스 앱이 실행되면 W키를 눌러서 Windows Update 목록을 찾아주세요.

 

목록을 찾은후 Windows Update를 마우스로 두번 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그럼 Windows Update에 대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시작유형을 사용안함 혹은 수동으로 선택하고 서비스 상태는 중지한뒤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작업은 완료됩니다.

 

Windows7 혹은 8.1 버전의 업데이트 알림끄기

 

 

윈도우 7 혹은 8.1 사용자분들은 필요치 않는 윈도우10 업데이트 알림이 지긋지긋하실텐데요.

 

제어판에 들어가서 보기 기준을 작은아이콘으로 설정한뒤 관리도구 프로그램을 찾아서 실행시켜주세요.

 

 

관리도구에서 위와같이 서비스 항목을 찾아서 서비스를 실행시켜주세요.

 

 

서비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키보드로 w 키를 눌러서 Windows Update를 찾아주세요.

 

더블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시작유형은 수동 혹은 사용안함 그리고 서비스 상태 중지를 누른뒤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아직 끝이 아니라 몇가지 작업을 더 해주셔야 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하여 좌측 상단의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운영체제에 업데이트된 항목을 모두 볼 수 있으며 여기서 Windows10 알림을 발생시키는 항목을 삭제시켜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7 버전은 KB3035583, KB2952664, KB3021917

 

8버전은 KB3035583, KB2976978 을 찾아내어 모두 삭제해주시면 알림은 더이상 발생되지 않을거에요.

 

지금까지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달아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