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세금 계산기 실수령액 확인

로또 세금 계산기 실수령액 확인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40분에는 직장인, 서민들의 탈출구라 할 수 있는 로또 복권의 당첨번호를 발표하는데요. 우리나라는 매주 상위 당첨자가 정말 많이 나오더라구요. 전 최고 4등까지 걸려봤는데 주변에 보면 3등이상 걸린분들도 있던데요.

 

그래서 오늘은 로또 세금 계산기를 활용하여 실수령액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로또 세금은 1등, 2등, 3등까지 원천징수후 당첨금을 지급받게 되는데요.

 

5만원 초과 ~ 3억 이하의 금액은 22%(소득세 20% + 주민세2%) 그리고 3억원이 초과되면 33%(소득세30% + 주민세 3%)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보통 1등에 당첨된분들은 세금 절약의 수단으로 다른사람에게 양도를 생각할 수 있는데요.

 

타인에게 당첨금을 나눠줄때에도 증여세가 발생한답니다.

 

상속세 및 증여세법에 따라서 배우자는 6억원, 직계존속 및 비속은 5천만원, 기타 친족은 5백만원까지 공제가 되며 금액에 따른 세율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로또 복권 당첨금이 크면 발생하는 이자도 그만큼 늘어나는데요. 여기서도 세금이 붙는답니다.

 

 

간혹 1등, 2등에 당첨된분들은 심리불안으로 건강이 갑자기 나빠질 수 도 있는데요.

 

너무 놀래서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최대한 기분을 안정시켜주며 심호흡을 크게해주세요.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건강이 우선이죠!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를 활용하여 실제 지급받게될 금액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위와같이 검색해서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그럼 당첨금 입력란에 당첨된 금액을 기입하고 옆에 계산 버튼을 눌러주면 실수령액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쉽게 알아볼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로또 세금 계산기 활용법과 실수령액 조회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상위 당첨 축하드리며 자금 관리 잘하시어 부자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